(보고서)(한국어교원2급) 외국어로서의한국어문법교육론
외국어로서의한국어문법교육론 - 보고서
주제: 한국어 문법 평가를 어떤 방식으로 실행하는 것이 가장 유용하고 좋을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어 문법에 대한 평가를 어떠한 방식으로 행하는 것이 유용한 것인지에 대한 내 생각을 말해본다.
내가 생각한 한국어 문법의 평가 방법으로는 난이도별 '정확한 문법 사용에 대한 평가'와 '쓰임의 상황의 적절한 대처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 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난이도별 '정확한 문법 사용에 대한 평가'는 정확한 문법의 사용을 단계별로 시행하려 할 때 이 평가가 도움이 될 것이고,
'쓰임의 상황의 적절한 대처에 대한 평가'는 실제 의사소통을 하거나 청중에게 발표하는 테스트로 이어져 적절한 실제 문법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